Marimekko는 핀란드 특유의 환경에서 번성했지만 주로 Ratia가 미국과 맺은 연결 덕분에 그 매력은 곧 국경 너머로 확장되었습니다. 1954년 Marimekko는 미국을 순회하고 제10회 밀라노 트리엔날레에 참가한 Design in Scandinavia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1957년 제11회 밀라노 트리엔날레에도 참가했습니다. 1958년 Alvar와 그의 첫 부인 Aino Aalto가 공동 설립한 디자인 회사인 Artek이 스웨덴 스톡홀름의 한 갤러리에서 Marimekko 의류를 전시했을 때 Marimekko 의류는 스웨덴에서 호평받았습니다.
그러나 같은 해 마리메코가 브뤼셀에서 열린 만국 박람회에 출품하면서 큰 돌파구가 마련되었습니다. 레스토랑 중 하나는 Eskolin-Nurmesniemi의 Marimekko 패브릭으로 벽을 장식한 Wirkkala가 설계했습니다. 그는 또한 웨이트리스를 위해 Marimekko 드레스를 선택했습니다. "anti-uniforms"라고 불리는 이것들은 또한 박람회의 투어 가이드들에 의해 스포츠화되었습니다.
'지식인의 제복'
Marimekko의 전시는 미국에서 Bauhaus 가치를 육성한 건축가이자 Harvard 대학의 Benjamin Thompson 교수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Thompson은 1953년 현대 가정에 '좋은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있는 자신의 Design Research 매장(곧 간단히 DR이라고 함)에 홈웨어와 함께 브랜드의 넉넉하고 기하학적인 드레스를 전시하도록 Ratia를 초대했습니다. 1946년에 그와 그로피우스는 다른 6명의 건축가와 함께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에 건축 회사 The Architects' Collaborative(TAC)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그 철학은 좋은 디자인은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Marimekko는 1963년과 1964년에 각각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 매장을 오픈한 DR에 의해 미국에서 광범위하게 홍보되었습니다. 미래 지향적인 고객에게 인기 있는 Marimekko 직물과 의류를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1970년대까지 Marimekko는 미국의 50개 소매업체에서 구입했습니다. 미국 가정용품 체인점인 Crate & Barrel은 시카고의 당시 보헤미안 지역인 구시가 지역에 첫 매장을 열었고 1965년부터 마리메코 패브릭을 판매했습니다.
Marimekko의 진취적인 가치와 창조적인 열정은 1964년 Life 잡지에 실린 회사에 대한 이야기에 대한 미국 사진작가 Tony Vaccaro의 이미지에 생생하게 포착되었습니다.
옷을 입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옷을 디자인해야 했습니다. 뛰고, 뛰고, 앉거나, 항의할 수 있습니다. – Annika Rimala
한 이미지에서 Bökars에서 촬영된 144cm 폭의 천 볼트가 집의 1층 창문에 현수막처럼 매달려 있습니다. 이것들은 동심원의 타원형 모티프가 있는 Melooni(멜론의 핀란드어)와 시끄러운 노란색, 분홍색 및 파란색의 격렬하게 진동하는 파도와 쉐브론을 추적하는 확대된 붓놀림이 특징인 Sikkikuikka(큰 볏 논병아리)와 같은 기이하게 큰 규모의 인쇄물을 보여줍니다. 이것들은 Ratia가 그녀를 고용했을 때 22세의 학생이었던 Maija Isola가 디자인했습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브랜드의 수석 디자이너가 되어 1987년 은퇴할 때까지 500개 이상의 디자인을 제작했습니다.
Marimekko는 같은 이미지가 전달하는 것처럼 주로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여성 직원이 똑같이 활기차고 박시한 드레스를 입고 차도에서 방앗간을 돌고 있습니다. 맨션의 정문은 활짝 열려 있으며 Ratia의 환대와 수용적인 성격을 암시합니다. "Armi는 사회의 다른 부분에서 온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것을 좋아했습니다."라고 Kemell-Kutvonen은 말합니다. 다양한 손님이 가재와 화이트 와인을 즐겼던 Bökars에서의 그녀의 파티는 "전설적이었다"고 덧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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